본문 바로가기

내가 사본 제품 기록지..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5.0 키보드 K708RB : 23,120원 (21.12.13~현재진행)


저는 그렇게 넉넉하지 않습니다.
서울에 혼자 지내고 있습니다.
가격 대비 만족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양이 적은 것은 싫습니다.
저는 제 돈을 정말 가치 있게 쓰고 싶습니다.
제 현재 상황을 고려해서 후기를 봐주세요.
입맛에 따라 음식의 평가가 다를 수 있는 점 기억해주세요.

21.12.13


개인적으로 쓸 내용들과 블로그 내용을
기록하기 위해 키보드가 따로 필요했다.
노트북을 켜는 게 귀찮은 일이 되어버렸다.
정말 고르고 고르다다가 선택한 아이노트 k708rb다.

k708rb


우선 오자마자 뜯어서 흠집이나 꺠진데를 찾아보니..
괜찮았다.
다음으로 블루투스 연결도 해보니 잘되었다.
그리고 이제 내 아이폰에서 키 입력이
잘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았다.

솔직히 반응속도가 가장 걱정되었는데
그냥 컴퓨터 키보드랑 똑같다.
입력 지연 이런 거 1도 없다.
지금까지는 아주 괜찮다.
디자인도 아주아주 이쁘지는 않지만 꽤 이쁘다.

키는 이상 없는 거 같고..
키감은 그냥 노트북 쓰시는 분이면 불편함은
크게 없다. 문제없다.
앞으로 좀 더 사용하고 후기를 더 써야겠다.

21.12.15

bt2번은 아이폰 11프로 에 연결해서
쓰고 있고 bt1 은 v40에 연결해서 쓰고 있다.
내 느낌이지만 아마도 맞을 거다.
아이폰 11프로에서 연결해 쓰고 있는 건
입력 딜레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사실 안 느껴진다.
그런데 bt1에 연결해서 쓰는 건
아주 아주 살짝 딜레이가 느껴진다.
연결 창에 뜨는 건 3.0으로 잡았다.
다시 한번 테스트해봐야겠다.
이게 bt차이인지 아님 기종 차이인지 모르겠다.

아니다 테스트를 해보니까 그냥 아이폰하고 v40 하고
차이인 거 같다.
그냥 아이폰에서는 어느 걸 잡아도 비슷하게 느껴진다.
v40도 비슷하게 느껴진다..
음 둘 다 입력 딜레이가 없는 건 아니다.
그냥 써도 아무런 이상이 없을 정도의 수준이다.

21.12.17

너무 좋은데..
우선 블루투스 키보드 산 목적은
블로그랑 글 쓰는데 노트북을 항상 켜는 게
힘들기 때문이었다.
이제는 정말 스마트폰으로 글을 쓰는 것만큼
편리함이 생겼다.

21.12.18 블루투스 키보드


그냥 뭐 쓰고 싶을 때 블루투스 키보드 스위치 켜고
바로 쓴다. 너무 편하고 빠르고.. 그렇다.
블루투스 연결도 스위치 키자마자 3초 정도..
안에 바로 연결되니 뭐 최고이다.
솔직히 한 번씩 이 키보드가 좀 커서 좀 더
작은걸 샀으면 어땠을까 싶기도 하지만
일부러 나중을 위해서 숫자 키패드랑
있는 걸 샀으니까…
나중을 더 봐야겠다.
뭐 지금까지 타자 치는 감
편리함 속도
완벽하다..

21.12.22


잠깐 어디 갔다올일이 있었다.
그래서 가서도 키보드를 너무나 쓰고 싶었는데
키보드 크기가 너무 커서 가방에 넣지 못했다.
이건 막상 겪어보니 나에겐 별로인점이다.
물론 내가 일부러 옮기면서 쓰지 않을거라고
생각해 보통 키보드크기를 샀지만…
막상 가지고 가야할 상황이 되자
조금 많이 후회가 됬다.
숫자키패드랑 방향키 이 부분만
없었다면 충분히 가방에 넣고 갔을텐데 말이다.
지금은 많이 많이 후회된다.

지금부터 중요한 이야기이다.
지마켓에서 29800원에 구매를 했다.
여기서 스마일클럽 회원 쿠폰 3000원 할인
16800은 스마일 캐시로 구매를 했는데
스마일 캐시 10프로 싸게 구매했으므로 계산 편리하게 해서 1680원 할인
10000원은 삼성 아이디온 카드 링크 혜택 10000원 구매 시 2000원 할인
해서
순수 현금가 =23120 원

현재 아주 잘 사용하고 있고 타자감도 괜찮다.
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