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어본 기록지..

22.2.23 구리시 교문동 [ 7딸라 김치찌게 흑돼지 김치찌개 ]

구리시 교문동 [ 7딸라 김치찌게 흑돼지 김치찌개 ]

요즘에 배민에서 쿠폰을 뿌려서
배민에서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김치찌개 리뷰 평가가 좋아
먹어보게 되었다..


구리시 교문동 [ 7딸라 김치찌게 흑돼지 김치찌개 ]

흑돼지 김치찌개


우선 포장을 해왔다..
간판이 다른 간판이어서
찾기가 힘들었다..

맛있었다.. 나도 김치찌개를
끓여보고 집에서 한 많은 김치찌개를
먹어봤지만..
그중에 가장 맛있었다..
나는 솔직하게 좀 인정한다..
나도 끓여봤는데.. 이렇게 단맛을 내고
김치 맛을 내고 신맛도 조절하는 게
쉽지가 않다..
물론 내가 김치찌개를 거의 사 먹지 않기
때문에.. 다른 김치찌개 집에 비해서
상대적으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맛있었다..

구리시 교문동 [ 7딸라 김치찌게 흑돼지 김치찌개 ]


우선 가게 자체 할인도 한다..
6500원이면 먹을 수 있다..
고기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다..
처음 열었을 때
국물밖에 안 보여서..
거의 다 국물이겠거니 했는데..
고기가 꽤 나 들었다..
그리고 양도 절대 한 번에 먹을 수 없는
많은 양이다.
나는 내일 점심에 한번 더 먹을 예정이다..

구리시 교문동 [ 7딸라 김치찌게 흑돼지 김치찌개 ]
구리시 교문동 [ 7딸라 김치찌게 흑돼지 김치찌개 ]



그냥 딱 먹어보면 맛있다.. 하고 나온다..
단단한 정도도 딱 이상적이고
신맛도 딱 좋은 정도다..
김치도 되게 부드러워서 거의 녹는다..
잡내도 하나도 안 났고..
국물도 적당히 진하다..
맹맹하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무겁지도 않다..
진짜 게눈 감추듯이
배부르게 먹고
반이나 더 남았다..

요즘에 어딜 가나 기본 7-8천 원은 다하는데..
할인받은 가격에
이 정도 맛이면
정말 안 사 먹을 이유가 없다..
나는 또 한번 더 사다 먹을 예정이다..

가격 이야기를 해보자면


우선 요기요 어플상에는 7900원이었다..
그런데 포장 가게 자체 할인은 1500 원하고 있다..
그래서 6400원
여기에 지금 배민에서 포장 쿠폰 2000원 뿌리고 있어서
4400원 이렇게 먹었다..

뭐.. 아주 고급스럽고 와 대박이다
하는 맛까지는 아니지만..
양과 맛을 생각해보면..
괜찮다고 생각한다.. 끝..